알림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국토저널-실천하는 의정부시민공동체, 경기북부 철도교통 편익 개선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2021-01-14
조회수 201


국토저널-실천하는 의정부시민공동체, 경기북부 철도교통 편익 개선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경기북부 7호선 연장 도봉산 ~옥정 노선 철도교통망 네트워크 개선 위해 협력

이종성 대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20:22]












 

▲ 국토저널(회장 이종성)과 의정부시민단체 (대표 김용수) 철도교통 네트워크 체계 협약 © 국토저널


국토저널 (회장 이종성)과 실천하는 의정부시민공동체(대표 김용수)가 경기북부 철도교통망 네트워크를 개선하기 위해 협력한다.

 

오는 13일 실천하는 의정부시민공동체 사무실에서 국토저널 이종성 회장과 의시민 김용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와 의정부지역 철도망 개선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이 주최하는 경기북부 철도관련 간담회, 세미나, 설명회 등의 협력지원 및 경기북부(의정부)의 인문학 활동, 안전 환경문제 해결, 경기북부 철도망 개선에 관한 자료제공, 정보교류와 정재계 면담 및 교류 지원, 기타 지역발전에 관한 정보교류 및 협력 및 지원이다.

 

실천하는 의정부시민공동체(의시민)는 다양한 인문 활동으로 인문학 저변확산에 기여하고 공공권익 보호와 공동체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실천 과정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 특히 의정부시 7호선 노선 개선을 위한 당위성을 주장하고 시민활동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다.

 

국토저널 이종성 회장은  “낙후된 경기북부의 철도교통망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현재 진행 중인 7호선 사업과 향후 추진될 8호선 사업, 경기북부 지역발전 등에 대해 전문가적 입장에서 최선의 방안으로 추진되도록 하고자 지역 시민단체와 협력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의시민 김용수 대표는  “인문학 저변확산으로 자존감 있는 의정부시가 되도록 노력중이며, 현재 추진 중인 불합리한 의정부 7호선 노선구간을 지금이라도 합리적으로 개선되게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이며, 의정부시민들의 권익침해를 회복하고 교통편익이 보장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기북부 철도망과 의정부 지역 철도교통의 효율성과 연계성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철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역발전 모델을 공동구상하여 경기북부의 동반성장 방안을 도출 할 예정이다.

 

▲ 7호선 도봉산 -옥정 광역철도 노선변경안   © 국토저널


http://www.kooktojournal.news/2454

0